토스 파킹통장 추천 & 금리비교

 

토스 파킹통장 추천 & 금리 비교

 

요새 인기있는 파킹통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파킹통장이란 주차를 하듯 목돈을 수시로 넣고 뺄 수 있으면서 연 1%를 넘는 금리를 지급하는 통장을 이야기합니다.

 

현재 기준금리 인상이 지속되면서 예적금 가입 시기를 선택하기가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은행 정기 예금 및 적금을 가입하려니 지금보다 금리가 또 오를 수 있으니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반면, 일반 입출금통장에 넣어두자니 금리가 낮습니다. 그럴 때 만들어두면 좋은 게 바로 파킹통장입니다.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은행권 관계자 또한 우선 파킹통장을 활용해서 단기적으로 자금 예치를 하는 걸 추천하더라고요.

 

그 이후에 혹시 금리 인상이 있을 것 같으면 그 때 예적금 가입을 진행하면 되니까 말이죠?

 

오늘은 그래서 이 파킹통장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토스 파킹통장을 살펴보고 다른 파킹통장과 금리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경제와 재테크에 관심많은 분들은 이미 알고 깨알같이 잘 사용하고 있다는 토스 파킹통장.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지급하는 이 파킹통장에 대해 오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토스 파킹통장 특징

 

토스 파킹통장, '토스뱅크 통장'은 연 1억원 이하까지 하루만 예치하더라도 연 2%의 이자를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우대금리 조건이 없어서 더욱 많이들 이용하시고 계신데요.

 

우선 파킹통장에 대한 특징을 아래 간결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파킹통장 특징

 

  • 적금과 달리 입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매월 혹은 매일 이자를 지급합니다.
  • 계좌개설이 쉽습니다.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파킹통장이 가진 장점이 꽤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은 정해진 만기조건 없이 연 2%라는 이자를 매일 지급하며 나이 제한이 없기 때문에 제일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이자를 받고 파킹통장에 돈을 계속 둔다면 복리가 되는 셈이기 때문에 재테크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토스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입출금 통장에 가입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파킹통장 비교하기

 

아래와 같이 표로 여러 파킹통장을 비교, 정리해보았는데요.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표를 보면 토스뱅크와 페퍼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이 최대금리가 2%로 가장 높습니다. 그러나 금액조건에 차이가 있습니다.

 

최대금리가 높으면서 금액조건도 가장 좋은 것이 토스뱅크가 되겠습니다.

 

1억을 초과할 경우 금리가 0.1%대로 낮아집니다.

 

저는... 낮아질 금리는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토스 파킹통장 이자 지급 시기

 

다른 곳의 파킹통장 이자 지급이 보통 월별이라면 토스는 매일 이자를 원할 때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려면 매일 이자받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매일 이자받기 버튼을 누르면 이자와 합산된 금액에 다시 이자가 붙는 게 되어 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커지니, 귀찮더라도 매일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자를 받으면 원금이 커지고 또 원금이 커진만큼 이자가 또 커지는 셈이니까요!

 

 

저도 토스를 그냥 소소하게 만보기 포인트 받고 결제 시 할인혜택이 있는 경우 이용하는 정도였는데, 이번에 알고나서 바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토스 파킹통장 만드는 방법

 

토스 파킹통장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1. 토스 앱을 우선 다운로드 받으세요. 

 

 

 

 

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토스 파킹통장 추천 금리 비교

 

 

2. 그 후에 인증 과정을 거친 후 홈화면에서 토스뱅크를 누르고 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저도 개설한 김에 잔액들을 토스 파킹통장에 넣어두고 소소하게 이자를 챙겨봐야겠습니다.

 

 

 

마무리

 

이전에 CMA 통장 관련해서도 포스팅을 했었는데 바로 넣다뺐다 하고 이자도 매일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파킹통장이 더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식을 많이 사고파시고 한다면 CMA 계좌가 이용하시기에 편리한 장점이 있겠죠?

 

아래 CMA 포스팅도 한번 참고하셔서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좀 더 맞는 걸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MA 통장 종류와 금리비교

CMA 통장 종류와 금리비교 CMA 통장(계좌)이 무엇인지 그리고 CMA 통장의 종류와 금리를 오늘 포스팅에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주식 시장이 급격하게 변동하며 위축된 투자 심리로 인해서 자

martheco.tistory.com

 

 

더불어 하루에 5천보 혹은 1만보 이상 걷는다면 토스에 들어갈 때 100원씩 챙기는 것도 좋은 앱테크가 될 것 같네요.

 

이렇게 오늘은 파킹통장의 개념과 필요성 그리고 토스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정리한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