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마디 구매 후기 - 팜엔탑 마칼디아 내돈내산 찐리뷰

 

 

오늘은 제가 최근 구매한 칼마디 제품 리뷰와 함께 각각의 영양소에 대해서도 적어볼까 합니다. 칼마디라고도 부르고 마칼디라고도 하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팜엔탑의 마칼디아 입니다. (협찬 아니고 내돈내산 제품 리뷰입니다.)

 

칼마디? 마칼디아? 그게 뭐냐?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요. 칼마디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합친 영양제품을 의미합니다. 마칼디아는 이 3가지에 아연이 추가된 것입니다.

 

 

칼마디 마칼디아
칼마디 내돈내산 리뷰

 

칼마디 영양제 구매 이유

 

 

저는 원래 마그네슘과 비타민D만 들어있는 팜엔탑 제품을 구매해서 먹고 있었습니다. 근데 이전 제품은 화학부형제가 들어있었고, 칼슘이 없어서 이번엔 성분 하나하나를 보고 이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먹게된 이유는 특별한 원인이나 질병이 없는데도 피로감이 지속되었기 때문인데요. 특히 비타민D 검사 결과 결핍 수준이었던 터라, 영양제를 더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칼마디 마칼디아
칼마디 영양제 구매 이유

 

팜엔탑 마칼디아 영양제 정보

 

 

이 제품은 한번에 1알이 아닌 하루 두번 각각 2정씩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에 총 4정을 먹어야 1일 섭취량에 해당하는 양인 것이죠.

 

팜엔탑 칼마디에는 일단 1일 섭취량 기준으로 마그네슘이 151mg, 칼슘이 299mg, 비타민D가 10㎍, 아연이 8.5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통에 총 120정이 들어있고, 한 통 정가 가격은 35,000원인데, 저는 이벤트할 때 좀 더 저렴하게 2통을 구매했습니다. 팜엔탑은 자주 이벤트를 진행하더라고요. 

 

 

칼마디 마칼디아
팜엔탑 마칼디아 영양제 정보

 

 

📌 팜엔탑 마칼디아

 정가 : 35,000원

 1일 4정 섭취 (하루 두번 나눠서 섭취)

✔ 마그네슘 : 151mg

 칼슘 : 299mg

 비타민D : 10㎍

 아연 : 8.5mg

 

 

팜엔탑 칼마디 제품 구매 이유

 

우선, 이 제품은 화학부형제가 안 들어가 있습니다. 시중에 유통된 많은 영양제품에는 화학부형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등이 그것입니다.

 

사실 화학부형제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인체에 얼마나 해로운 영향을 주는지는 제대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혹은 해가 안될 수도 있다고도 전해지는데요.

 

 

칼마디 마칼디아
팜엔탑 칼마디 제품 구매 이유

 

 

그렇다고 해서 굳이 이렇게 안들어간 제품이 있는데 화학부형제가 들어간 제품을 구매하고 싶진 않아서 이 부분도 구매시 살펴보는 편입니다. 대신 이렇게 화학부형제가 안 들어간 제품들은 비교적 가격대가 더 높은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해당 팜엔탑 제품에 들어간 마그네슘이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입니다. 자연유래 성분이 가장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마그네슘은 쌀유래 성분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1) 화학부형제가 안들어있고, 2) 쌀유래 마그네슘이라는 점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 효능

 

이 칼마디 혹은 마칼디아라고 부르는 영양제에 들어가는 각각의 영양소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마디 마칼디아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 효능

 

 

1. 마그네슘

 

우선 마그네슘은 눈밑떨림 증상이 생길 때 가장 많이들 찾는 영양제입니다. 마그네슘의 기능 중 하나는 신경과 근육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만약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눈떨림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이외에도 근육 수축이 잘 안되면 두통과 뒷목에 뻣뻣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마그네슘을 보충해주면 불면증을 어느 정도 가라앉히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칼슘

 

칼슘은 흔히 이야기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뼈 건강 뿐만이 아니라 칼슘은 신경 안정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도 필요합니다.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하고요. 또한 30대 이후부터는 뼈건강이 점차 안좋아지기 때문에 칼슘을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칼마디 마칼디아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

 

3. 비타민D

 

우선 비타민D는 제가 결핍 상태를 겪어봤기에 부족하면 일어날 수 있는 증상으로 피로함, 불면증, 우울증 혹은 기억력감퇴 등이 있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비타민D가 관여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볍게 마그네슘과 칼슘, 비타민D의 효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3가지 영양소는 서로서로가 연관이 되어 있고 시너지를 이끌어내는 요소이기 때문에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평소에 건강한 식단으로 영양소를 잘 챙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자취를 하거나 매번 영양소를 고려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저는 일단 이번에 구매한 이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러분도 평소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가 무엇인지, 현재 몸의 상태가 어떤지 살펴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라며 오늘 팜엔탑 마칼디아 제품 내돈내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