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알쓸신잡> ④ 왜인지 모르겠지만 자꾸만 손이가는 팟캐스트, <듣똑라>

#새우깡 같은 팟캐스트....듣똑라?

 

 

 

 

벌써 많은 팬을 보유한 팟캐스트라 뒷북 느낌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추천해보는,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네임, <듣똑라>

전에 지나가면서 언니가 이 팟캐스트를 언급하고 난 이후에, 나도 관심생겨서 한번 몇 분정도 들었더랬다. 그 때는 그냥 괜찮네, 싶다가 요새 출근길에 조금씩 듣기 시작했다.

 

그러다 유투브도 한두개 보기 시작? 그러다 써보는 듣똑라 추천 포스팅ㅋㅋㅋㅋ

 

<듣똑라>는 '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디오'라는 뜻으로 [밀레니얼의 시사친구]라는 정체성을 표명하는 곳이다. 중앙일보의 기자들이 모여 만든 (지금은 중앙일보 소속이 아닌 분들도 계신 듯하다) 팟캐스트인데, 사회·경제·정치·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들을 듣기 쉽고 편하게 이야기해준다.

 

사실, 시사경제 라고 하면, 모르는 용어 투성이에 딱딱하고 재미없는 토론들이 오고간다는 편견을 가지기 쉬운데, <듣똑라>는 주요 청취자인 20~30대, 즉 밀레니얼 세대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뾰족하게 분석해서 원하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

 

<듣똑라>는 유투브도 운영하고 있는데, 딱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경제 정보와 지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하다보니까 잘 와닿고 받아들이게 된다. 가볍게 접근하지만 굉장히 상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적으로 다시 더 공부하고 싶게끔 만드는 힘이 있달까? 서로의 성장을 바라고 서로에게 응원하게 되는 일종의 윈윈이 되는 팟캐스트여서 내가 이렇게 추천글을 쓰게 된 거 아닌가 싶다. 

 

사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나이기에 워니의 영상들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는 점도 있고! 

 

나는 [오디오클립] 앱에서 구독해서 듣고 있는데 아마 애플 팟캐스트나 다른 관련 앱에서도 청취가 가능한 것 같다. 유투브에 올라오는 영상들을 하나씩 보는 중이고, 오늘은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았는데 이 분들의 행보가 어디까지일지! 나로썬 넘나 궁금한 것. 제가 많이 응원합니다 <듣똑라> 분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