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알쓸신잡> ⑨ 생애 첫 주식 계좌 만들기!

#나무 주식 계좌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단어가 대중적으로 쓰이게 된 요즘이다.

몇 달 전에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나서부터 차츰 주식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던 나.

알고 있는 것이 하나도 없어서, 유투브에서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영상을 몇개 보고나서

우선 주식계좌부터 만들어야 하는 구나, 깨달았다.

 

 

주식을 하기위해서는 일반계좌로는 안되고, 증권회사의 계좌를 새로 개설해야한다는 것

요 사실을 몰랐다는 것만 봐도 내가 얼마나 주식에 대해 아는 것이 1도 없는지 잘 알듯ㅎㅎ

 

여튼, 그래서 영상을 보니 어떤 주식계좌를 만드는 것이 좋냐라는 질문에

매매수수료가 평생무료인 게 제일 좋다고 하는 말을 들었다.

 

아 그렇구나 하고 그 때는 그냥 넘어갔었는데,

얼마 전 카카오뱅크 앱에서 카카오뱅크와 결합된 주식계좌개설하는 상품이 있다는 것을 발견!

6월까지인가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NH투자증권에서는 5000원을 계좌로 지급하고 평생수수료무료를 조건으로 하고 있었다!

 

 

그래서 요걸로 한번 만들어보았는데.

굉장히 빠르고 쉽게 핸드폰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지금 당장 주식을 사거나 하진 않겠지만

요런 이벤트나 상품이 있는 경우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우선 개설했다.

 

사실 최근 카카오뱅크 관련 안좋은 뉴스도 있어서 불안하긴 하지만,

어차피 내 계좌엔 지금 NH투자증권에서 개설 조건으로 지급한 5000원 외에 돈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_^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