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ABOUT] 창업/사업 관련 유명 유튜버들 그리고, 클래스101 신사임당 클래스

 

 

 

나는 금융지능이 아예 없었던 사람이었고,

그것을 높이기 위해 늦게나마 책을 읽고 유튜브를 보기도 하며 관련 지식을 쌓아가려 하고 있다.

 

그 중 창업/사업 그리고 블로그 관련해서 유명한 유튜버들은 모두

클래스101에서도 그들의 강의를 찾아볼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고있다는 건 그만큼 돈에 대한, 그리고 사업 혹은 부업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그에 대한 강의수요가 높다는 것.

 

 

 

 

내가 생각하는 그 기준에 있는 사람들은 네 명 정도가 있는데

신사임당,

리뷰요정리남,

대학생김머신,

자청을 꼽아보았다.

 

사실 나도 이들의 영상을 꼼꼼히 보진 않았지만 그중 제일 많이 시청했던 건 신사임당일 것 같다.

그만큼 신사임당은 이제 너무나도 유명한 사람이 되었다.

유퀴즈에까지 나온걸 보면!

 

유명한 사람들의 인터뷰하던 그가 이제 유명한 사람들에게 질문받는 것을 보면서

신기하다는 생각도 들었고 무한한 가능성을 보기도 했지만

반면에 주변에서 그사람은 사기꾼이라는 말도 들었다.

 

그럼에도 난 신사임당의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다.

이전에 오프라인으로 스마트스토어에 관한 (다른 강사분의) 원데이클래스를 들은 적이 있는데,

이런 세계가 있구나 정도로만 알고 넘어갔었다.

 

이번에도 어떤 아이디어나 사업아이템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이 분야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좀 더 깊게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시스템을 내 삶에 적용하고 싶었기에

유퀴즈 출연기념 할인을 이용해 이번에 결제 고고!

 

질문권 없이 결제해서 12만원 정도?에 결제했다.

들은 지 얼마 안되었는데 쌩초보도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세세하게 알려준다는 생각!

물론 나는 정말 쌩초보기 때문에 이런 생각이 들고

좀더 알고 있던 사람들은 어떻게 느낄지 모르겠다.

 

여튼 우선 가볍고 빠르게 전체적으로 시청 후에 무엇을 어떻게 할지 결정할 계획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