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알쓸신잡> ⑬ 프로바이오틱스, 가슴통증 주의하자(주의할 성분)

프로바이오틱스 주의성분 알아보기 (ft.가슴통증)

 

 

 

1. 글을 쓰게 된 이유

 

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기 시작한지 3-4년 정도 된 것 같다.

이것이 이렇게까지 유명해지기 전에 사실 나는 몸의 염증 때문에 추천받아서 먹기 시작했었다.

약사가 이게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고 했기 때문이었다.

 

이후로 염증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예방 차원에서 꾸준히 먹는중.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해 여러 말들을 들었었는데

한번 복용하고 중간에 쉬어줘야 한다는 등,

프리바이오틱스를 꼭 먹어야 한다는 등의 이야기.

 

사실 뭐가 진짜로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서

효과가 있다고 느낀 적도 있고 잘 모르겠다고 느낀 적도 있었다.

 

지금은 먹던 것이 다 떨어져서 다음 먹을 제품을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충격적인 사항이 있었고,

이걸 꼭 공유해야겠다 싶어서 블로그에 적게 되었다.

 

 

 

2. 가슴 통증에 관하여

 

이번에 다 먹은 제품은 3~4개월 정도 섭취했는데, 한 한두달 전부터 가슴에 통증이 생겼었다.

난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게 당연히 식도염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몇번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 먹기도 했다.

그러나 그럼에도 낫지 않아서 조만간 위내시경을 받아봐야겠다 라고 막연하게만 계획하고 있었다.

 

최근 먹던 프로바이오틱스가 다 떨어지고 나서 요 몇칠 가슴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는데,

프로바이오틱스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는 상상치도 못했다.

 

이 가슴통증이 프로바이오틱스 때문이라고 확신하게 된 것은 다음 먹을 프로바이오틱스를 검색하던 중 알게 된 사실 덕분이었다.

 

영양제를 만들 때 여러 화학부형제가 들어가는데, (대량 생산과 유통기한 연장을 위해서라고 한다)

이 성분의 경우 인체에 들어오면 소화 또는 분해가 제대로 되지 않아 몸 속에 축적되고 그로 인해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으면서 후기만 봤지, 성분을 제대로 보지 않았었는데,

주의해야할 성분들이 있었다.

 

그것은,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이렇게 세가지였다.

 

찾아본 바로는,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가 장기흡입 경우, 가슴 통증을 유발한다고 하는 것!

 

오마이갓.

 

이유를 알 수 없던 가슴통증은 이것 때문이었다.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성분을 살펴보니 저 주의해야하는 성분 세가지가 다 들어있었던 것이다.

 

 

 

3. 영양제는 후기보다 성분을 꼭 체크하자

 

솔직히 굉장히 충격적이었다. 난 몇년간을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었고, 그저 영양제인 알약이 나에게 그렇게나 큰 부작용을 줄 거라고 생각치 못했기에. 가슴 통증은 약을 먹는 동안 쭉 지속되었었는데, 복용하지 않고 있는 현재(약 5일 정도 되었다) 복용하지 않은 순간부터 가슴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이걸 뒤늦게 알게 되어 놀랐지만, 지금이라도 깨닫게 되어 한편으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꼭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분들이 이 주의성분들을 꼭 체크하고 사먹길 바라며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다시 강조하며,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앞으로 귀찮더라도 이 성분은 꼭꼭 체크해서 없는 것으로 구입하기!

 

성분에 주의를 두지 않고 후기가 많은지, 가격이 저렴한지만 신경쓰던 내 과거를 반성하며,

앞으로는 후기보다 성분에 각별히 신경쓰며 영양제를 먹어야겠다.

(당분간은 프로바이오틱스 안먹을 예정....가슴 통증의 폭풍이 너무 컸다...ㅠㅠ)

 

몸이 건강해지기 위해 먹는 영양제인데, 영양제먹고 나처럼 몸이 오히려 안좋아진다면

돈 쓴게 넘넘 억울해지니까.....ㅠㅠ

 

다들, 그런 억울함 겪지 않도록 좋은 성분만 가진 영양제로 건강 잘 챙기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