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쟁이 INFJ가 정리해 본 양양 갈만한 여행지 완벽정리 ❛ε ❛♪

 

 

안녕하세요 여러분 ❛ε ❛♪
여행 전에 계획 세우는 것을 좋아하는 저 마르코의 MBTI는 INFJ인데요! 
INFJ = 인프제는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는 유형의 사람이라죠?

(그런 점에서 정말 소름돋게 잘 맞는 유형이라고 생각해요ㅎㅎㅎ)

그런데 저는 또 가서 즉흥적으로 벌어지거나, 
계획한 것보다 더 즐거워보이는 일이 있다면 바로 수긍하고 즐기는 편이기도 해요.

그러나 앞서 말했듯, 반드시 가기 전에는 계획을 세워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이라는 점.
역시 이번 여행도 가기 전에 계획을 (심지어 시간 단위로..^^) 다 세워보았더랬죠...?

이번 여행지는 강원도의 양양과 강릉!
가족여행이었고, 2박3일 일정이었습니다.

저는 숙소를 무조건 1, 2개월 전에는 예약하는 습관이 있는 터라(안 그럼 불안초조...ㅋㅋㅋㅋㅋ),

여행 전에 미리 숙소를 정해놓고 여행 다가올 즈음~부터 숙소 위치에 맞추어서 주변을 알아보는 타입이에요!

 

 

 

 

사진 출처 : 언스플래쉬(검색어 : surfing)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기 전에 알아보았던 양양 관련 여행지 & 맛집 & 카페 등을 정리해 볼 생각이어요!


진짜 가고싶은 곳은 이~따~만큼인데,
시간도, 체력도 불가능한지라 추리고 추려 일정에 적어놓았어요!

제가 픽Pick!했던 일정은 아래에 표시해 두었답니당 :)

 

 

※ 앞서, 이 포스팅은 여행 전 계획에 관한 포스팅이지만 이미 여행을 다녀온 후 쓰는 포스팅이라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닷!'◡'✿ (여행 후 다녀온 곳은 묶어서 따로 포스팅할 계획입네다!)



저는 여행 전에 먼저 하는 것이,

블로그나 인스타 등을 검색해서 평점이 높거나 후기가 좋은 곳들을 위주로 고르는 것이어요.

그리고 이렇게 조사 후에 괜찮은 곳들을 모두 지도에 즐겨찾기 해둔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래 사진처럼 좋은 곳들을 즐겨찾기로 우선 다 저장해두었죠~

 



저희는 양양에서 시작해서 강릉으로 가는 일정이었기 때문에,
이번 편에선 양양에서 가볼만한 곳을 아래에 정리해볼게요!

(다음 편은 강릉이겠쥬?ღ'ᴗ'ღ)



# 양양 가볼만한 여행지

 

 

사진출처 : 언스플래쉬 (검색어 : surfing)

 


1. 낙산사 (마르코 Choice - ღ'ᴗ'ღ)

 

동해바다가 쭉 내려다보이는 풍경을 가진 낙산사.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관광으로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라고 하네요!

2. 서피비치

 

양양에서 핫한 서피비치. 서핑 전용 해변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입문 강습을 비롯해서 서핑, 패들보드 등을 수강할 수 있다고 해요. 그 핫함, 저도 즐기고 싶었지만, 이곳은 저희에겐 무리라 생각되어 pass~

 

 



# 양양 가볼만한 맛집

 

사진 출처 : https://martheco.tistory.com/(제가 찍은 사진입네다)



1. 감나무식당(양양버스터미널 근처) (마르코 Choice - ღ'ᴗ'ღ)

 

네이버 지도에는 정확히 이렇게 적혀있어요. "양양맛집 서울 오기전 꼭 먹고 오는 황태국밥". 아니 서울 오기전 꼭 먹고 온다는 설명 무엇?ㅋㅋㅋㅋㅋㅋ여튼 황태국밥 맛집으로 인증 쾅쾅 박혀있는 맛집이더라구요. 어떤 분은 후기에 거처를 옮겨야하나 고민하게 만들었다고.....ㅋㅋㅋㅋㅋㅋ황태국밥이 주메뉴고, 제육볶음도 맛있다고 하네용!

 


2. 송이버섯마을(양양버스터미널 근처)

 

양양은 송이버섯이 유명한 것 같아요! (시장에 가도 송이버섯 그림이 크게 그려져있고, 양양의 유명한 닭강정 집 이름도 송이닭강정, 그리고 물치항활어회센터 가는 길에 본 등대도 송이버섯 모양이더라고요?ㅋㅋㅋ) 여튼 송이버섯이 유명한 곳에서, 송이버섯요리로 유명한 음식점이라길래 즐겨찾기 해둔 곳!

 


3. 송이닭강정(양양버스터미널 근처) (마르코 Choice - ღ'ᴗ'ღ)

 

닭강정은 속초가 유명하지만, 속초시장은 많이 가보기도 했고, 만석닭강정도 두세번 먹어봤으니, 이번엔 다른 닭강정에 도전하고 싶었어요. 찾아보니 양양에도 유명한 닭강정 집이 있었다는! 그 이름은 송이닭강정!ㅎㅎㅎ 약간 평이 갈리긴 했지만, 대부분 맛있다는 평이 많아서 픽해두었어요.

 


4. 영광정 메밀국수

 

강원도 쪽이 또 국수로 유명하죠? 메밀국수 막국수, 칼국수 등등 국수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은데, 또 저희 가족들도 모두 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 국수가 맛있다는 집은 다 저-장. 그 중에 한곳이 메밀국수로 유명한 이곳이었어요. 양양 맛집으로 검색하면 엄청 많이 뜨는 곳 중 하나여서 여기도 우선 골라두었어요! (메밀국수, 편육, 감자전 다 맛있다는 평-)



5. 범바우 막국수(낙산사 근처)

 

여기는 낙산사 근처에 있는 또다른 유명한 국수집 중 하나! 물막국수, 막국수, 메밀전병 많이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6. 상운메밀촌

 

이곳도 국수맛집! 메밀 전문점인 것 같은데, 여기는 메밀 육개장 칼국수가 있더라고요! 막국수랑 비빔국수도 있는데 육개장 칼국수 넘나 맛나보여서 바로 저장! (근데 이렇게 국수맛집이란 곳은 다 픽해놨는데 양양에서 국수맛집 한개도 못갔다는 슬픈 뒷이야기....쏘새드....•́ ̯•̀)



7. 물치항활어회센터 (마르코 Choice - ღ'ᴗ'ღ)

 

회는 속초나 강릉에서 드시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저는 양양에서 회를 포장해와서 먹고 싶었기에, 회센터를 찾아봤어요. 회포장할 수 있는 곳은 몇 개 있었는데, 여기 물치항활어회센터가 양양에서 제일 무난하고 적당하게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인 것 같아, 여기를 저장해두었어요!

 


8. 버거월드(인구해수욕장 근처) 

 

양양 관련해서 찾다보니, 인구해변 쪽이 요즘 또 핫플인 것 같아서 이쪽을 한번 들려볼까 했었어요. (결국 이 쪽은 가지 못했지만) 그래서 이 근처 맛집은 뭐가 있나 알아보다 발견한 버거집! 버거는 꼭 일주일에 한번씩은 땡기는 음식이라, 버거맛집에 눈길을 종종 빼앗기곤 한답니다ㅎㅎㅎ 

 


9. 바람꽃해녀마을 속초본점(속초에 위치) (마르코 Choice - ღ'ᴗ'ღ)

 

호텔을 예약할 때 코로나 때문에도 그렇고 여러 이유로 조식을 신청하지 않아서, 죽이나 아침에 먹기 좋은 식당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찾은 이곳! 어떤 블로거 분이 여길 발견했는데, 이곳의 전복죽을 인원수대로만 사온 게 후회스럽다고 적어두셨길래ㅋㅋㅋㅋ 다만, 이곳은 양양이 아니라 속초쪽에 위치해있어서 양양에 뚜벅이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가기 좀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치를 보니 우리가 묵는 숙소에서는 차로 25분? 정도길래 저장해두었어요.

 



# 양양 가볼만한 카페

 

사진 출처 : 언스플래쉬 (검색어 : coffee)



1. Farm11  (마르코 Choice - ღ'ᴗ'ღ)

 

양양 카페를 검색했을 때, 제일 흔하게 보인 카페가 Farm11이었어요! 여기는 숙박도 하신다고 하는데, 아는 분 중에도 여기 숙소로 여행가서 거의 여기서만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죠. 카페는 딱 금,토,일만 운영하시는데 탁 트여있고 산을 바라볼 수 있는 풍경이 멋진 카페라고 해서 우리가 갈 곳은 이곳이다! 하고 픽!

 


2. 서퍼스파라다이스 (인구해변 근처)

 

여기는 처음에 양양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찐 바이브 가득한 곳이래서 한-참 전에 저장해뒀던 카페에요! (가진 못했지만 말이에유....다음에 양양 가게 되면 꼭 가보려구요?•́ ̯•̀) 여튼, 정말 양양은 서퍼들의 천국이라는데 그 이름에 걸맞는 카페 아닌가효. 누구든 가서 분위기 내줘라 내줘..... 

 


3. 어느멋진날

바다가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라고 해서 저장해두었어요! 양양에서 인기가 많은 카페 중 하나인듯??

 


4. 탠덤커피클럽

여긴 뭔가 카페이름에서 풍겨져 나오는 커피맛집 너낌. 공간이 널찍하면서도 잘 꾸며둔 곳을 좋아하는데, 이 곳이 그런 공간을 가진 것 같더라구요! 바다뷰나 이런 건 없지만 왠지 찾아가서 커피를 느끼고 싶게 생긴 카페였어요!

 

 

후후. 여기까지가 제가 강원도 여행 - 양양 편을 계획하며 알아봤던 곳들입네다! 이 데이터들을 토대로 저의 첫날 일정은 아래와 같았답니다'◡'✿

 

 

 

 

다음 강원도 여행 - 강릉 편에서 나머지 2일간의 일정도 공개하려고 하는데, 계획쟁이 INFJ인 저의 계획내용들이 강원도 여행을 떠날 분들에게도 유용하길 바라며,,,

 

이번 "계획쟁이 INFJ의 강원도 여행 전 계획 세우기 - 양양 편 ❛ε ❛♪"을 마쳐볼게요~!

 

 

비와이이~٩( ᐛ )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