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여행지부터 맛집까지! 코스 완벽정리 ღ'ᴗ'ღ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이번 편은 지난 “양양 가볼만한 곳” 포스팅에 이어서 “강릉에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강릉편 또한, INFJ(=꼼꼼계획쟁이)인 제가 여행 전에 저장해둔 강릉에서 가보고 싶었던 곳과 맛집, 카페가 어디인지 적어보려고 한답니다. 저는 주로 여행지를 검색할 때, 취향저격인 장소나 유명한 곳도 찾아보지만, 동시에 “안 가면 혹은 여길 안 들리면 후회하거나 아쉬울 것 같다”라는 기준으로 해서 리스트를 정리해두곤 합니다.

 

강릉 여행가시는 분(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적어볼게요!

양양편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1.05.28 - 계획쟁이 INFJ가 정리해 본 양양 갈만한 여행지 완벽정리 ❛ε ❛♪

 

계획쟁이 INFJ가 정리해 본 양양 갈만한 여행지 완벽정리 ❛ε ❛♪

안녕하세요 여러분 ❛ε ❛♪ 여행 전에 계획 세우는 것을 좋아하는 저 마르코의 MBTI는 INFJ인데요! INFJ = 인프제는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는 유형의 사람이라죠? (그런 점에서 정말 소름돋게 잘 맞

martheco.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 곳, 여행지

 

1. 하슬라아트월드 (인생샷 찍을만한 곳, 아이랑 가기 좋은 곳)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공식 홈페이지

 

하슬라아트월드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33,000평이 넘는 조각공원과 동해바다가 쭉 펼쳐진 곳에 위치해있어요. 카페와 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등이 있어서 볼거리도 많을 것 같더라고요! 하루안에 모든 곳을 둘러볼 순 없겠지만, 날씨 좋은 날 가면 인생샷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일 것 같아 저장해두었어요.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검색하면, 다들 돌벽에 동그랗게 뚫려있는 곳에서 인스타에 올릴만한 예쁜 사진 많이 건지시는 듯. 뒤에 바다배경은 덤이고 말이죠.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하슬라아트월드 할인티켓 예약 방법 :

여기 은근 입장료 티켓값이 있는 편이라, 할인해주는 사이트 있나 찾아보다가 발견! 저는 전날이나 당일 예약하려고 했는데, 다른 곳을 가느라 여길 포기했었죠. 대신 제가 구매하려고 한 사이트 아래에 남겨둘게요!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입장권 - 단독 최저가 - 와그 WAUG

아름다운 강릉의 자연과 함께 감각적인 예술작품을 동시에 감사하고 싶다면 하슬라 아트월드에 방문하세요. 강릉의 탁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뛰어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새로운 볼거리를

www.waug.com

 

 

2. 향호해변 (BTS를 좋아한다면)

 

BTS가 다녀간 강릉해변

 

BTS 버스 정류장 사진으로 유명한 향호해변! 팬클럽에 가입한 팬은 아니어도, 마음 속으로 좋아하는 방탄소년단이기에....이곳도 저장해두었어요. 주문진 해변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이 앨범자켓을 촬영한 장소라고 하는데, 그 앨범 사진 속 모습을 재현해서 설치해둔 정류장이 있다고 해요~! 사람들이 모두 줄서서 사진 찍는다고 하니, 아마 근처 가시면 어딘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3. 경포호

 

강릉에 안목 해변 카페거리도 유명하지만, 경포호도 강릉 여행지 중 손꼽히는 곳이더라구요. 뭔가 잔잔한 물결을 보면 마음 정화될 것 같은 고런 느낌의 장소인 듯. 뭔가 동해바다 쪽은 유독 해변가 주변에 소나무 숲이 많던데 경포호도 산책로를 따라 소나무 숲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 근처에 숙소를 잡으면 경포호 따라 쭉 아침산책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

 

 

4. 강릉중앙시장

 

후후, 강릉 여행갈 때 강릉중앙시장은 빼먹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라죠? 아래에 강릉에서 가볼만한 맛집 꼽을 때도 이야기할 거지만, 강릉중앙시장엔 먹을 게 많아서 늘 사람들이 북적북적 대는 것 같아요. 굳이 사먹지 않더라도 뭔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수 있으니 이곳도 추천합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뭔가를 안 사먹을거면,,, 너무 아쉬울 것 같단 생각^.^) 

 

 

 

강릉 맛집

 

검색하면서 느낀건데 말이죠, 강릉은 정말 핫한 도시에요. 먹을 걸로 핫한 도시. 뭐 이렇게 먹을 게 많지? 하면서 여긴 1박2일 가지고는 어림도 없겠는걸? (그리고 그건 실제로 맞았습니다. 삼시세끼 맛집으로 채우는 것도 못할 짓이더라구요?^.^) 하면서 우선 다 저장해놓긴 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몇 개 골라서 강릉 맛집 리스트 적어보려고 합니다. 길게 설명하는 것은 리스트가 많아 힘드니까 짧게, 짧게 적어볼게요. (휴우)

 

 

1. 버거맛집

 

버거는 언제나 진리

 

버거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저는 수제버거, 비싸서 자주는 못 먹으러 가는데, 한번씩 먹으면 참 행복하고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강릉맛집을 검색하다보니 수제버거집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평이 좋은 곳들, 후기가 좋은 곳들, (나중에 가서 꼭 먹어볼 곳들) 중에 두 곳 저장해뒀었어요. (아쉽게도, 이번 가족여행이었어서 모두의 입맛을 맞추다보니 한군데도 못갔다는 슬픈 뒷이야기. 쨌든.) 한 곳은 해변가에 있고, 한 곳은 시내라고 해야할까요. 여튼 수제버거 진짜 좋아하시는 분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 대신 신나게 먹고 와주세요. (제발)

-강릉수제버거 : 수제버거다운 수제버거 맛집

 

-키아오라 :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 싶은 비주얼의 버거라는 수제버거 맛집

 

 

2. 장안횟집 (물회)

 

장안횟집 가자미 물회 (사진출처 : 마르코 martheco.tistory.com)

 

아, 바닷가하면 물회, 여름이 다가올땐 물회, 어쨌든 물회. 물회는 겨울에도 맛있겠지만 여름이 다가오는 요즘 최고의 음식 중 하나가 아닐까요. 네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강릉에 물회집 많겠지만, (제가 직접 봤는데 말이죠) 웨이팅이 장난 아닌 곳이어요. 이곳의 내돈내산 후기는 나중에 쓸건데, 우선 추천이에요. 짧게 적는다고 하고 다녀온 곳이라고 자꾸 길어지네요. 암튼, 여기 강릉 맛집 인정!

 

 

3. 강릉짬뽕순두부 – 동화가든 본점

 

강릉 검색하면 꼭 나오는 짬뽕순두부집. 동화가든에는 전에도 간 적 있어서 이번에 저장해두었었는데요, 주말에 가니 사람이 어마무시하게 많아 기다릴 엄두도 내지 못하고 그냥 다른 곳에 갔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로(=제 얘기) 인기 탑 맛집이에요. 몇 년 전에 갔을 때는 그 정도까지 몰리진 않았지만 지금은 거의 강릉 맛집 필수 코스 중 하나로 찍혀 있는 곳이라 정말 사람이 많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평일에 가거나, 주말이면 피크타임을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4. 장칼국수

 

강릉 현대장칼국수 짱맛  (사진출처 : 마르코 martheco.tistory.com)

 

제가 먹을 걸 좋아하는 건지 아님 그냥 강릉 맛집이 많아 흥분한 건진 모르겠지만, 짧게 쓰려 했던 제 초심과 비교해서 자꾸 글이 길어지는 느낌. 줄여볼게요. 강릉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장칼국수. 음식도시로 인정. 강릉은 정말 장칼국수의 도시. 땅땅. 유명한 세 곳 아래 남겨봅니다. (아, 또 먹고 싶어요)

 

-금학칼국수

-형제칼국수

-현대장칼국수

 

 

5. 중앙시장(만동제과, 배니닭강정, 중화짬뽕빵, 커피콩빵, 회센터 등)

 

강릉 갈만한 곳에서도 추천한 중앙시장인데, 먹거리로 더 유명한 곳이죠. 줄 서서 먹는 마늘바게뜨 맛집 만동제과,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했다는 배니닭강정, 짬뽕과 빵이 만나 신선한 조합을 이룬다는 중화짬뽕빵, 마찬가지로 커피와 빵이 만난 커피콩빵까지. 쉽게 만날 수 없는 구석구석 들러 다 포장해와서 맛보고 싶은 강릉 중앙시장의 먹거리들. 참, 시장은 흥미로운 곳이지 않나요?

 

 

6. 엄지네포장마차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꼬막비빔밥 또먹고싶다  (사진출처 : 마르코 martheco.tistory.com)

 

 두말할 필요없이 꼬막비빔밥으로 유명한 강릉의 엄지네포장마차. 전에는 줄이 엄청 길었는데 분점이 생기면서 웨이팅이 그래도 비교적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7. 동부감자옹심이

 

 감자는 강원도, 그리고 강릉의 토속음식이라는 감자옹심이! 그중 동부감자옹심이는 강릉 로컬 맛집이라길래 저장해두었죠!! 밤에 이 글을 적고있자니, 못 먹고 온 음식들이 자꾸 떠오르는 밤이네요. 슬퍼요 지금.

 

 

8. 가연장

 

진한 미역국 사진이 군침 돌게 해서 저장해둔 곳이에요. 전복 회무침도 맛있다고 하고, 전복. 가자미 미역국 전문점이라는데 가게 자체가 깔끔해보여서 아침에 든든하고 따듯한 국물이 땡기면 가기 좋을 것 같아요.

 

 

9. 동해기정떡 

 

떡 좋아하는 지인이 엄청 추천한 곳이어요. 처음에 기정떡이 뭔가 했는데, 술떡이었어요. 술떡의 원래 명칭이 기정떡이라고 하네요? 여기는 떡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것 같고, 그냥 그런 분들도 만족할만한 떡집이라고. 예약구매를 추천한다고 하네요! 

 

 

 

강릉 카페

 

 

1. 곳

 

천국의 계단으로 유명한 강릉 카페 “곳”! 사진찍기 좋을 것 같아 저장해두었어요. 카페가 넓고 빵 종류가 다양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더라구요. 

 

 

2. 쉘리스

 

강릉 쉘리스의 산딸기 티라미수 (사진출처 : 마르코 martheco.tistory.com)

 

쉘리스도 바닷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산딸기 티라미수가 유명한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가 넓진 않지만, 나름의 분위기와 커피 맛이 유명하다고 해서 저도 여길 갔었는데 후기는 나중에 적어볼게요! 

 

 

3.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커피공장 강릉본점)

 

강릉 유명카페 테라로사 본점 (사진출처 : 마르코 martheco.tistory.com)

 

테라로사는 이미 많이들 아시는 카페인데 강릉에 본점이 있답니다. 경포호수점도 좋고, 커피공장 본점은 엄청 넓더라구요! 언제가든 사람이 많은 것 같지만, 본점의 경우 정말 넓고 자리가 꽤 많아서 사람이 많아도 앉을 수는 있는 것 같아요. 

 

 

4.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

 

강릉에는 워낙 카페가 많다보니, 여러 번의 강릉 여행에서 두 번 이상 간 카페는 한군데 밖에 없었어요. 그게 바로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였고, 박이추 바리스타님이 내려주신 핸드드립 커피는 두 번 다 정말, “진짜다”라고 말하게 되는 맛이었답니다. 안 가보신 분,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강추하는 커피집!

 

 

5. 카페 툇마루

 

강릉은 커피의 도시답게, 새로운 느낌의 카페들이 계속 생기는 것 같아요. 여기는 이미 유명한 카페이지만 흑임자라떼가 유명하고 정말정말 줄이 길지만, 기다릴만하다는 평을 내릴 정도로 괜찮다니, 저도 정말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못갔으니, 이 글을 보신 분들은 꼭 경험해보시길 바라며.

 

 

6. 오월커피

 

화려하진 않아도, 동네에 있다면 자주 찾아가고 싶은 고즈넉한 느낌이 보이길래 저장해두었던 카페. 강릉에 혼자 가거나 친구랑 놀러가면 가보고 싶은 카페여요. 나무 소재와 깔끔한 감성이 돋보이던 곳.

 

 

7. 비사이드그라운드

 

여기도 깔끔한 분위기가 맘에 쏙 들어와 가보고 싶었던 카페라서 찜콩만 해두고 가진 못했어요. 강릉역 근처라는데, 도시 느낌 나는 카페라고 하니, 그런 분위기 좋아하시면 들려봐도 좋을 듯 합니다.

 

 

8. 퍼베이드

 

후후 여기는 베이커리 카페인데, 감성샷 남기기 최적의 카페라고들 말하는 카페입니다. 여기도 못갔으니, 전 다음 강릉 여행 땐 카페여행을 테마로 여기 적은 곳들 쭉 돌고와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ㅎ

 

 

 

 # 강릉 가볼만한 코스 포스팅을 마치며

 

여행을 계획하면서도, 그리고 돌아다니면서도, 다시 돌아와 블로그를 살펴보면서도 강릉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 중 하나이구나를 느꼈답니다. 아름다운 곳도, 맛있는 음식도 (더불어 사람도....) 넘쳐나는 강릉의 가볼만한 곳들. 제가 정리하거나 소개해본 곳들 중에서 꼭 여러분들의 코스와 잘 맞는 그래서 더없이 좋은 여행이 되길 바라며, 이번 국내여행 포스팅도 마쳐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좋은 여행하고 돌아오시길 바랍니다~ღ'ᴗ'ღ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