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녹 스프레이 – 제주 편백수 천연탈취제 hinok (feat.퇴사선물템)

 

 

작년 퇴사할 때 우리팀이었던 분들에게 감사하게도 선물을 가득 받았다. 오늘 포스팅하려는 제품은 그 때 받았던 것 중 하나인데, 이게 알고보니 꽤 알려진 인기추천템이었다. 집들이선물로도 많이 한다는 편백수 스프레이, 희녹에 대해 오늘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처음에 이 희녹 스프레이를 받았을 때 우선 병이 예뻐서 마음에 들었다. 검은색과 초록색이 오묘히 잘 섞인 반투명한 스프레이 바틀.

 

 

희녹 더 스프레이

 

 

두 번째로 마음에 들었던 건 향기. 나는 향을 좋아하지만 동시에 예민하기도 한데, 이 희녹 스프레이의 향은 전-혀 불편하거나 불쾌하게 다가오지 않았다.

 

그래서 언젠가 한번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작년 연말결산템? 잘쓴템에 이 제품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던 걸 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다는 스아실.

 

 

 

 

제주를 담은 브랜드, 희녹 希綠

사진 출처  -  희녹 공식 홈페이지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희녹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찾아봤다. 몰랐던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꽤 높아졌다. (홈페이지 사진 감성과 감각이 아쥬...취저)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를 표방하는 브랜드 희녹. 이곳에서 만드는 편백수 스프레이의 편백은 제주 아라동이라는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로 만들어진다.

 

그러나, 이 스프레이를 만들기 위해 편백나무를 베어내는 것이 아니었다.

 

편백나무가 잘 자라도록 하는 가치지기 과정에서 생긴 나뭇가지들과 잎으로 희녹의 스프레이를 만든다고 한다.

 

 

 

 

사진 출처 - 희녹 공식 홈페이지 2

 

 

, 업사이클링을 통해 나무를 훼손하지 않고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라는 말.

 

천연과 친환경을 강조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여기에 더해 이 스프레이 용기 또한 재활용한 플라스틱으로 만들며 재생지로 만든 포장재를 사용하고 글로벌 환경보호 단체와도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환경보호에 찐 진심이었다. 희녹은.

 

 

 

* 희녹 홈페이지

 

 

 

Made with Respect, hinok

Made with Respect, hinok

hinok.life

 

 

 

 

희녹 더 스프레이

희녹 편백수 스프레이

 

 

1. 향

 

 

희녹 더 스프레이의 향은 정말 말 그대로 청량하다. 아로마틱한 느낌도 나고 숲에서 느끼는 것만큼 신선한 피톤치드는 없겠지만, 확실히 천연의 향 느낌이 강하다.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에서 뽑아낸 향이라는 게 느껴지는 제품.

 

뿌릴 때 화-하게 향이 나지만 향의 지속력은 짧다. 그러나 원래 자연에서 얻은 천연 향은 휘발이 빠르다고 한다.

 

그리고 포인트 하나 더.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 향이 미세하게 다를 수 있다는 점. 비교해보고 싶지만 주변에 가진 사람이 없는 관계로 패스...

 

 

희녹 스프레이 공병 리필

 

 

2. 희녹 스프레이 성분 & 기능

 

 

| 성분

 

향은 둘째치더라도, 이 스프레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던 건 별도의 인공향료가 첨가되지 않은 100% 제주의 편백수라는 점이었다.

 

게다가 아이나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무자극인 제품이라고 한다.

 

피부에 닿아도 괜찮지만 눈에 들어가거나 이상이 생기면 즉시 흐르는 물에 씻어주라는 설명이 덧붙여져 있다.

 

편백나무 향을 피부로 느껴보겠다며 일부러 피부에 뿌리진 않겠지만...ㅎㅎㅎ 좀 닿더라도 그냥 한번 물로 씻어주면 될 듯.

 

 

 

 

사진 출처  -  희녹 공식 홈페이지  3

 

| 기능

 

유튜버나 사용자들이 하나같이 얘기한 건, 생활 탈취 기능이 정말 뛰어나다는 점이었다.

 

나는 애완동물을 키우지도 않고 집에 딱히 악취 나는 곳은 다행히 없는 편이어서 얼마나 그 기능이 뛰어난 건지는 몰랐는데,

 

강아지를 키우시는 유튜버분이 말하기를, 강아지 특유의 냄새를 거의 없애준다고 한다.

 

보통 다른 스프레이가 안좋은 냄새를 좋은 냄새로 덮어주는 반면 희녹 스프레이는 향을 덮어주는 것이 아닌, 역하거나 나쁜 향을 그냥 사라지게 한다.

 

섬유에 배인 불쾌한 냄새나 새집증후군 등의 생활 악취 탈취에 효과적이어서 집들이 선물 아이템으로 유명하다.

 

 

 

 

 

희녹 스프레이 종류

희녹 온라인스토어

 

 

 

현재 희녹 온라인스토어를 살펴보니 내가 사용하는 더 스프레이말고도 스페이스 스프레이라는 제품이 있었다.

 

 

 

* 스마트스토어 링크

 

 

 

hinok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나와 당신, 그리고 자연을 존중하는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hinok 희녹

smartstore.naver.com

 

 

 

 

두 제품의 차이점이 뭔가 하고 보니, 성분이 달랐다.

 

 

 

1. 더 스프레이 (공병+리필 : 32,000원)

-100% 제주 편백수
-피부에 직접 닿는 패브릭 소재의 탈취 및 항균 시
-의류, 침구, 카펫, 신발, 아기인형, 반려견 & 반려묘 장난감 등 패브릭 제품에 적용


2. 스페이스 스프레이 (공병+리필 : 42,000원)

-제주 편백수 37% + 곡물 발효 식용 에탄올 57%
-공간의 살균 및 탈취 필요 시
-화장실, 주방, 욕조, 공기소독, 새집증후군, 가구 등 공간과 사물 탈취 및 살균

 

 

 

희녹 오프라인 스토어

 

 

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이 제품을 선물받았다.

 

그런데 위에 걸어둔 공식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스토어 말고도 오프라인으로 이 희녹 스프레이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

 

혹시나 직접 가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현대백화점이나 보마켓 지점들을 찾아가면 될 것 같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 목동점 / 압구정본점 / 무역센터점 / 판교점 / 대구점 / 킨텍스점 /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 디큐브시티점

 

 

* 보마켓

 

경리단길점 / 서울숲점

 

 

이 외에도 몇 군데 더 있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시면 될 것 같다.

 

 

 

 

희녹 스프레이 단점

희녹 스프레이 후기

 

 

그렇다면, 희녹 스프레이에 단점이 있을까? 몇 달동안 사용해본 바로 약간의 불편한 점이 한 가지 있었다.

 

그건 바로, 분사되는 꼭지를 열었을 때 편백수가 많이 흘러나올 수 있다는 것.

 

분사팁이 분사할 때는 돌려서 열어야 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꼭꼭 닫아놔야 내용물이 흐르지 않는다.

 

종종 그냥 들고 분사팁을 오픈으로 돌릴 때에도 내용물이 뚝뚝 떨어지면서 새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불편했다.

 

 

 

 

희녹 스프레이 장단점

 

 

이게 내가 받은 용기만 그런건가 했는데 후기를 보니 종종 그런 말들이 있었다.

 

분사력은 확실히 조금 떨어지는 듯하다!

 

But, 이 점만 빼고는 단점이랄 게 별로 없다는 것.

 

 

 

 

 

 

마무리

 

의도하지 않았으나 검색도 해보고 사람들 평과 나의 후기를 다 적어보다 보니 굉장히 포스팅이 길어진 느낌이다.

 

근데 그만큼 찾아보고 또 그동안 사용하면서 희녹이라는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매력도가 높았기에 그랬던 것 같다.

 

가격대가 낮은 건 아니지만, 나를 위한 힐링템이자 탈취 기능이 뛰어난 천연 편백수 스프레이라는 점에서 희녹 스프레이는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혹시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좋은 후기와 정보를 드렸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쳐보고자 한다.

 

 

 

 

눈 온 스노우데이의 끝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