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1 줄거리 - 2편 보기전에 복습 준비하기

 

 

2009년 12월 개봉했던 영화 아바타.

 

13년만인 2022년 12월에 2편이 개봉했다. 현재 개봉 5일만에 240만을 돌파했다고 한다.

 

나도 지금 너무 보고싶어 드릉드릉한데, 아이맥스 상영관의 좋은 자리가 없어 기다리는 중.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2 개봉

 

아무튼, 아바타 2를 보러 가기 전에 할 일은, 아바타1을 복습하는 것!

 

물론 안보고 가도 대세에 지장은 없을 수도 있지만 보고 가면 더 꿀잼일 듯 하여

 

남자친구랑 유튜브에서 아바타1 구매해서 같이 관람했다.

 

그래서 아바타 1 줄거리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아바타 1 줄거리

 

1. 배경

 

영화 아바타는 2150년대 신비로운 행성 판도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판도라에 있는 자원 중 하나인 언옵테늄 채취를 위해  지구에서 탐사를 왔고, 개발을 시도하는 중.

 

다만 판도라는 지구와 대기 상태가 달라 그걸 위해 산소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한다.

 

그리고 행성 판도라에는 이미 나비족이라는 원주민이 살고 있는데,

 

인류는 나비족과 접촉을 위해 나비족과 닮은 분신인 아바타를 만들어낸다.

 

아바타 육체를 인간이 조종하며, 조종을 안할 때는 아바타 육체는 잠들어 있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1

 

2. 등장인물

 

① 제이크 설리

: 제이크 설리는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나비족과 닮은 여러 아바타 중 하나로 연결되는 인물이다.

 

② 네이티리

: 네이티리는 판도라 행성에 살고 있는 나비족으로 그 중 오마티카야 부족의 여전사이자 족장의 딸이다.

 

③ 그레이스 박사

: 그레이스 박사는 아바타와 판도라 행성 탐사를 전체적으로 진행하는 과학자이다.

 

④ 쿼리치 대령

: 쿼리치 대령은 판도라 행성에 파견된 군부대의 대령으로 언옵타늄 채굴을 위해 군대적으로 움직이려고 하는 나비족에게 위협적인 인물이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내용

 

3. 줄거리

 

 

아바타 프로그램에 과학자였던 형 톰 설리가 죽고 그가 조종할 예정이었던 아바타를 하반신마비인 전직 해병 출신인 주인공 제이크 설리가 맡게 된다.

 

제이크는 그레이스박사 등 본부의 팀과 함께 판도라 수색을 펼치다가 한 위험 생물을 마주치면서 팀원들과 떨어지고 길을 잃는다.

 

혼자 숲속에 남아 위험에 처했던 제이크에게 오마티카야 부족의 여전사이자 여주인공인 네이티리가 나타난다. 

 

네이티리는 제이크를 죽이려고 했으나 에이와의 계시를 느껴서 제이크를 구해준다.

 

(에이와는 나비족이 믿는 신의 존재)

 

그렇게 네이티리를 따라가게 된 제이크는 오마티카야 부족이 있는 곳에 가게 되고 그들과 합류하게 된다.

 

 

이같은 상황을 알게된 본부에서는 제이크에게 오마티카야 부족의 신뢰를 얻어 모든 정보를 알아내 언옵테늄 채취를 할 수 있도록 명령한다.

 

제이크는 네이티리의 가르침을 받아 나비족 생활 속에 잘 녹아들고, 나비족이 타고 날아다니는 동물 이크란도 길들이게 되며 나비족의 신뢰를 얻게 된다.

 

그런 과정에서 제이크는 인간이 아닌 나비족에 더욱 마음이 끌리고 공감하게 된다.

 

하지만, 본부에서는 쿼리치 대령으로부터 나비족을 몰아내라는 명령이 떨어지고 판도라의 생태계를 파괴하게 된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1 줄거리

 

제이크는 이때 군대의 카메라를 파괴하며 반대편에 서게 된다.

 

본부의 총 책임자에게 자신에게 시간을 주면 나비족을 설득해보겠다고 이야기하고, 1시간이라는 한정된 시간을 얻는다.

 

제이크는 나비족에게 자신이 스파이였던 사실과 함께 빨리 피신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그런 제이크에게 큰 배신감을 느낀 네이타리와 나비족은 제이크와 그레이스박사를 묶어놓고 인간과 전쟁하려고 한다.

 

 

결국 쿼리치 대령이 나타나 전쟁을 시작하고 수많은 생태계를 파괴하고 폭탄을 투하하며 큰 피해를 준다.

 

이 전쟁에서 네이티리의 아버지가 죽고 부족은 큰 슬픔에 빠지며 제이크와 그레이스 박사는 강제로 아바타와의 연결이 끊어진다.

 

제이크와 그레이스박사는 본부에 의해 방에 갇혀있었는데, 본부와 군대에 회의를 느낀 여군 트루디가 이들을 빼내 탈출을 돕는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그레이스 박사는 쿼리치 대령에게 총을 맞아 운명을 달리한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1 내용

 

제이크는 다시 나비족의 신뢰를 얻기 위해 가장 위대한 이크란인 '토르크'를 길들이고 토르크 막토가 되어 나비족 앞에 나타난다.

 

그렇게 다시 네이티리와 나비족의 신임을 찾은 제이크는 모든 부족들과 함께 연대하여 인간과의 전쟁을 준비한다.

 

 

 

쿼리치 대령은 모든 군대를 소집하여 판도라 행성을 다시 공격한다.

 

제이크는 모든 부족과 이크란, 토르크의 힘을 이용해 군대를 기습하지만, 인간 부대의 총력에 밀려 전멸할 순간을 맞이한다.

 

그러나 이때, 더 많은 이크란과 위협적인 판도라의 동물들이 나타나 인간 부대를 소탕한다.

 

그렇게 전세가 역전되고 쿼리치는 홀로 남아 제이크의 몸이 연결되어 있는 기지로 향한다.

 

아바타 1 줄거리
아바타 1 결말

 

쿼리치 대령으로 인해 위기에 처하지만 결국 네이티리의 도움으로 제이크는 살아남는다.

 

나비족은 몇명의 인간을 제외하고는 모든 인간을 지구로 돌려보내고 제이크는 인간 몸이 아닌 아바타의 몸에서 눈을 뜨며 영원히 나비족이 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줄거리를 다 쓰다보니 포스팅이 굉장히 길어졌다.

 

그러나 아바타 1을 나도 전체적인 정리를 해보면서 빨리 아바타 2를 보고싶다는 생각이 강렬해졌다.

 

빠른 복습을 원했던 분들에게 이 아바타 1 줄거리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아바타 2를 조만간(최대한 빨리) 보고와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