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1일차] 자, 시작해볼까?

 

2019/04/20

 

 

 

 

12시가 지났으니 날짜 기록이 21일로 되겠지만,

20일에 글을 적기 시작했으니!

 

Anyway,

 

 

 

쨘!!

 

 

나의 블로그 모토, LET'S LIVE TOGETHER 뾰롱♡

 

 

내 이미지 중 하나 골라,

 

오랜만에 포토샵을 켜서

 

글씨까지 적어본다.

 

백만년만에 포토샵이라 겨우 글씨 적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려 하루가 지나버렸네?

 

호호

 

 

내 블로그의 모토는

그리고 동시에 내 삶의 명언들 중 하나는,

 

LET'S LIVE TOGETHER

 

가는거얏!

 

우리 오늘부터 1일이야,

TISTORY

 

 

 

 

 

 

 

+)2020. 09 현재 수정글

 

 

티스토리를 좀 더 성실히 하려고 마음가짐을 다지는 중.

그와 함께 내가 그동안 쓴 글들이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려고 첫 게시글부터 열어보았다.

작년 4월이 그 시작이었다. 4월인데, 지금까지 게시글이 100개가 채 되지 않는다는 스아실.

정리할 게시글들은 정리하고 보충할 내용은 좀 더 보충하기

그리고 좀 더 부지런히 포스팅해서 게시글 100개를 채워보는게 나의 첫번째 목표로 세워봐야겠다.

 

오늘 이렇게 나 혼자만의 시간이 난 것에 감사하며,

오전 시간은 띵가띵가 보냈지만, 오후시간을 알차게 보내보려고 한다 :>

사실 포스팅하고싶은 게시물들이 그득그득하다.

내사진첩을 잘 살펴보면서 재밌는, 혹은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써봐야겠다.

 

혹시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리뷰요정리남의 강의를 추천한다.

전체적인 틀을 잡고 내가 어떤 마음으로, 방식으로 블로그를 해나갈지 잘 알려준다.

유튜브에 무료영상들도, class101에 유료영상도 추천!

 

블로그하는데 무슨 강의냐 싶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블로그라는 매체에 전혀 초보는 아닌 나조차도 티스토리는 어떻게 다뤄야할지,

어떻게 내 방식이나 내가 추구하는 것에 맞게 운영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내가 활용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도구도 일반적인 블로그와는 또 다르기 때문에!

 

나의 경우 무료영상들을 좀 찾아보다가,

이제서야 유료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배워나가는 중인데 솔직히 이걸 처음부터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다시한번 동기부여도 되면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할 동기를 얻게 되었다.

 

유료영상이 마냥 쉬운 내용만 있는게 아니라 몇 번 반복해봐야지 제대로 이해가 되는

것들, 그리고 일종의 꿀팁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인지 나의 경우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다.

 

class101에서는 수업영상 이외에 코칭권도 있다는게 최고장점일 듯 싶다.

물론 코칭권이 경우에 따라서 상당히 비쌀 수 있다는 것이 참 단점이지만 말이다.

 

앗, 근데 위의 내용들이 곧 내가 들은 수업의 후기가 될 듯 싶으니, 그이야기는 여기서 그만하고!

 

여튼, 이 첫번째 게시글에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이 기념적인 게시글을 계속 남겨두고 싶기 때문이다 :>

 

조금씩 나의 방향을 찾아나가고 있는 지금, 예전 시작을 잊지 않기 위해서!

시간은 빠르게 흘러간다. 시간에 진짜 시간과 가짜 시간이 있다는데, 이 시간을 귀히 쓰지 않으면

가짜 시간으로 내 시간들이 너무나 빠르게 흘러간다는 것을 다시 상기시키며

앞으로 내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보고 싶다.

 

한 가지 더, 내가 포스팅하는 글들이 누군가에겐 작게든 크게든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으로 나는 블로그를 더 성심성의껏 운영해볼 생각이다.

애착심이 별로 없는 내게 하나의 애착도구가 될듯하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ㅎㅎ

 

그럼 앞으로를 기대하며 오늘도 짜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