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 홈택스에서 바로 가능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은 아주 쉽다.

 

한때 삼쩜삼을 너도나도 이용해보고 이 세무대리인 해임 관련해서 논란도 있었다.

 

 

나는 환급신청만 했는데 왜 세무대리인이 지정되어 있냐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삼쩜삼 환급신청 진행과정에서 정보 조회 등을 위해 담당자가 지정되고

 

해당 사항에 대해서 우리는 동의를 체크하게 된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그렇기 때문에 보통 삼쩜삼을 통해 환급받은 경우 세무대리인이 지정되어 있다.

 

나의 경우도 환급을 받은 적이 있고, 이번에도 삼쩜삼을 통해 환급신청을 해둔 것이 있다.

 

 

그러나 계속 이용할 게 아니고 또한 조회만 신청했는데도 세무대리인이 지정되어 있다면

 

홈택스에서 바로 해임을 진행해보자.

 

방법은 아주 쉬우니 아래 글을 보고 바로 따라해보면 되겠다.

 

 

 

1. 홈택스 들어가기

 

우선 아래 사이트(홈택스)에 들어가서 바로 로그인을 해준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홈택스 들어가기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느라 빡셌지만 이젠 카카오톡 등으로 간편인증이 가능해져 좋다.

 

 

 

2. 해당 메뉴 들어가기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홈택스 메뉴 들어가기

 

 

홈택스에서 로그인한 후에는 홈 화면에서 조회/발급 메뉴를 눌러준다.

 

그러면 여러 메뉴 중 위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아래쪽에 위치한 [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 메뉴로 들어가준다.

 

 

 

3. 나의세무대리인 확인하기

 

[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특정 세무대리인이 보인다.

 

만약 들어갔을 때 아무것도 조회되지 않는다면 지정되어 있는 세무대리인이 없는 것이니 여기서 종료하면 된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나의세무대리인 해임하기

 

나처럼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위 사진처럼 해임사유를 지정해준다.

 

다른 사유를 클릭해도 상관없겠지만 나는 '기타'를 눌러서 진행했다.

 

이렇게 해임사유를 지정해준 다음에 아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임을 진행한다.

 

그러면 끝!

 

 

 

 

위 방법으로 삼쩜삼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이 바로 가능하다.

 

이렇게 홈택스에서 아주 쉽게 해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나의 정보 노출이나 계속 삼쩜삼을 이용할 게 아닌데 매년 시기마다 삼쩜삼에서

 

얼마 환급받을 수 있다 등의 정보가 오는 것이 불편했다면 바로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을 진행해보자.

 

 

 

 

사실, 수수료가 비싼 것을 제외하면 삼쩜삼에서 환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누군가에겐 시간을 아끼는 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요샌 삼쩜삼 말고도 여러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잘 찾아보는 것을 추천!

 

1분 환급과 삼쩜삼을 비교해놓은 글도 있으니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면 좋을 듯 싶다.

 

 

 

삼쩜삼 vs 1분 세금,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비교

삼쩜삼 1분 세금,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비교해보기 세금간편신고 서비스를 하는 두 곳, 삼쩜삼과 1분 세금에 대해 오늘 간략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두 곳 다 인증 절차 정도만 거치면 간편하

martheco.tistory.com

 

 

5년전 떼인 세금도 받아준다는 삼쩜삼 경험후기 (광고X, 리얼후기O)

세금, 알려고 하면 너무 어려운 그것! 저는 이 세금이란 분야가 참 복잡하고 다양해서 뛰어들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무엇보다 내가 잘 내고 있는 건지 혹시 내가 잘못낸 것은 없는지, 혹은! 내가

martheco.tistory.com

 

 

 

그리고 작년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지급을 받았고, 이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올해 진행해봤다!

 

혹시나 아직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았거나 관심이 있으면 아래 글도 참고해보길 바란다. 

 

 

 

애드센스 수익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 나는 작년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정산받았고 이에 대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진행했다. 나의 경우, 1) 근로소득이 있어 이미 회사에서 신고한 내역이 있음 2) 애

martheco.tistory.com

 

 

오늘 이렇게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관련한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쳐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