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 게장 생각날 땐 여기

 

얼마전에 간장게장이 격하게 땡긴 날이 있었다.

 

원래 집근처에 맛집이 하나 있었는데 슬프게도 없어져서 이번에는 집에서 조금 떨어진 장안동에 있는 간장게장 맛집으로 다녀왔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이 그곳. 이름이 참 길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서울 간장게장 맛집

 

사진들을 다시 보니 굉장히 침이 고이는데, 잘 참고 포스팅을 해봐야겠다.

 

 

서울 간장게장 맛집 위치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식당 위치는 사실 좀 애매하다.

 

차로 가거나 버스로 가는 것이 편한 게,

 

가장 가까운 장한평 역에서 아마 걸어서 10분 넘게 걸릴 것 같다.

 

 

나는 버스로 한번에 갈 수 있었지만 그래도 좀 걷긴 해야했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 아구찜

 

생각보다 가게 외관이 화려했다.

 

찾다보니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오고 생생정보통에도 방송된 곳인 것 같았다.

 

생생정보통은 그렇다치고 맛있는 녀석들에 나오는 곳은 항상 좀 궁금하던데 말이지.

 

 

 

먹깨비 간장게장 메뉴 및 가격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 아구찜 식당 메뉴

 

우리는 간장게장을 먹으러 갔기 때문에 바로 간장게장을 주문했지만 이 화려한 식당은 해물 전문점이라는 수식어 답게 여러 메뉴가 있었다.

 

꽃게탕도 맛있어 보이고, 전복버터구이, 새우구이 침 나오는 메뉴가 한 두개가 아니었다.

 

그러나 유혹을 잘 뿌리치고 우리는 소식좌들이기 때문에 간장게장 소자 하나 주문.

 

가격은 58,000원이었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매장 내부는 요렇게 생겼고 대부분 4인 테이블이라 식사하기 편했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먼저 나오는 밑반찬.

 

많진 않지만 대체적으로 깔끔했던 것 같다.

 

 

너무 배고픈 상태였어서 그랬는지 음식이 나오는 데 꽤 기다렸던 기억.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간장게장이 나오기 직전 이렇게 장갑을 끼고 준비를 완벽히 한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그리고 나오는 간장게장!

 

비주얼이 아주 좋았다. 다시 봐도 반질반질하니 입에 쏙 들어올 것 같은 모양새다.

 

 

맛은 간이 세지 않고 비린 맛이 없어서 아주 좋았다.

 

고추가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밥 비벼먹을 때 적당히 칼칼해서 좋았다. 

 

 

 

장안동 먹깨비 간장게장 해물아구찜

 

알 좀 보소. 간장게장은 진짜 옛날말처럼 게눈감추듯 사라져서 아쉽다.

 

몇 점 헙 하고 먹고나면 다 먹은 듯한 느낌.

 

그래도 밥도둑이니만큼 껍질에 밥을 사사삭 비벼 김에 싸먹으면 또 하나의 꿀맛이니 어느 정도 배는 찬다.

 

 

나의 소원은 원없이 배불리 먹어보는 건데 아무래도 조만간 해야할 듯 싶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하기 전에 꼭 먹어야지.

 

마무리로 먹깨비 간장게장 식당을 간장게장 맛집으로 인정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쳐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