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알쓸신잡> ⑥ 사진 좀 예쁘다 하는 사람들은 다 쓰는 앱, 라이트룸

#알아두면 쓸모없진 않은 사진보정 앱, 라이트룸

 

 

라이트룸

 

여행다니며, 혹은 좋아하는 곳, 남겨놓고 싶던 장면들을 사진으로 담아두려고 하는 편이다. 그런데 꼭 나중에 올리거나 아니면 추억하기 위해 찾아보면 그 때의 기억만큼 예쁘게 담기지 않아 조금 아쉬울 때가 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앱 추천! 바로 라이트룸! 보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왠지 다 알고있을 것 같지만, 혹시 보정에 대해 관심없다가 요즘 생겨서 어떻게 하면 될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당! :)

 

우선, 

나도 아직은 라이트룸 초보자이지만, 블로그들을 보고 또 라이트룸 앱을 좀 만져보며 보정한 내 사진을 하나 보여주려 한다.

 

비포 / 애프터

 

두 개 중 뭐가 더 낫다는 건 아니지만, 라이트룸으로 만진 후 좀 더 화사해보이는 사진으로 보정이 되었다.

처음에는 어떤 걸 만져야 하는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다음에 이야기할 라이트룸의 장점들을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라이트룸의 장점

 

 

1. 라이트룸에는 프리셋 적용이 가능하다.

 

프리셋 적용이란, 필터를 씌우는 것처럼 이미 만들어놓은 세팅을 다른 사진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네이버나 검색 사이트에 라이트룸 프리셋 하면 다수의 능력자분들이 만들어놓은 프리셋을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어떻게 적용시키는지까지 자세히 설명해주신 친절한 분들도 아주 많기 때문에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쉽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2. 라이트룸에는 보정을 어떻게 하는 지 알려주는 "학습" 기능이 있다.

 

 

프리셋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라이트룸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해 보정을 하고싶은데 대략적인 방법이라도 알고싶다! 할 경우, 라이트룸 앱 안에 있는 학습 기능을 이용하면 아주 탁월하다. 홈 화면에서 학습이란 단어가 보이는데 조금 스크롤을 내려 보면, "더 많은 자습서"를 클릭해 들어간다. 타이틀도 다양한 만큼 라이트룸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보여주는, 그리고 일종의 실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형성되어 있다. 그래서 이걸 잘 활용하면, 라이트룸으로 원하는 대로 보정하는 방법을 빠르게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3. 카메라 기능 또한 훌륭하다!

 

여느 보정앱들이 그러하듯, 라이트룸 앱 또한 카메라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전문가 모드가 있어서 내가 모르는 기능들을 다룰 줄 안다. 사실 내가 카메라를 잘 만질 줄 모르지만, 조리개와 노출 정도를 만질 수 있어서 일반 카메라 앱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꽤 좋을 듯 싶다.

 

 

+라이트룸은 어도비 사에서 나온 것인데, 그래서 포토샵처럼 컴퓨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포토샵보다 가벼운 것 같은데, 컴퓨터로는 사용을 안해봐서 이 부분은 추후에 내가 사용해보고 그에 대해 추가로 이야기할 수 있으면 그 때 다시 써보려 한다.

 

 

이로써, 오늘의 생활알쓸신잡, 라이트룸 앱에 대한 이야기는 끄읏-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될 정도로 단순한 앱은 아니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더 검색해보시며 요 앱에 대한 매력을 알게되셨으면 좋겠다! 퐈퐝!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