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여행 추천장소와 핑크뮬리명소 :>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가볼만한 곳!에 대해 기록+정보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경주여행



저는 지난 10월 1박2일 아주 짧게 경주를 후딱 다녀왔는데요,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 간 경주에서 느낀 것은


1. 가을여행은 경주다.

2. 가을경주를 느끼려면 자전거 타야한다.

3. 야경이 예쁜데 경주바람, 장난아니다.

(추워서 야경 포기한 사람)

4. 맛있는 곳 은근 많다. 아님 내가 맛집만 갔던가(?)



여튼, 네, 올해는 이미 겨울이 와버렸지만

내년 가을여행은 경주로 가쎄요!!, 경주 왕추천이에요! :>



후후...그렇담 이번 짧게 다녀온 경주에서 제가 간 곳을 말씀드릴게요.

첨성대


경주여행 갈 만한 곳 추천지



① 첨성대


② 동궁과 월지


③ 보문호


④ 대릉원



이렇게 대략 네 곳 입니다!



지역으로 나누자면,



- 첨성대/대릉원/동궁과 월지


- 보문호 일대



이렇게 두 지역으로 나눌 수 있어요. 황리단길 근처에 첨성대와 대릉원이 바로 붙어있고, 동궁과 월지는 좀 가야하긴 하지만 꽤 가까워서 저는 자전거를 이용해 다녀왔답니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보문호 일대는 리조트나 보문호를 바라보고 있는 호텔들이 주로 위치해있고, 그래서 가족단위로 놀러오시는 분들이 여기 많이 묵으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친구랑 둘이 가기도 했고, 황리단길에 숙소를 잡아보고 싶었던지라, 호텔에서 묵진 않았어요! 


제가 지냈던 숙소는 황리단길 내에 위치한 스테이 레이지 선데이였고,

여기 아래 제가 포스팅한 숙소글이어요!

2020/11/09 - 두번세번 묵고싶은 경주 숙소 추천, 스테이 레이지 선데이(내돈내산 후기)




흔히, 경주가면 찍고 오는 야경 맛집은


#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이렇게 있는데, 세 군데 모두 조명을 켜둬서 밤에 보면 예쁘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동궁과 월지 혹은 월정교가 야경으로 보기에 좋을 것 같아요! 추운 것 빼면요...ㅎㅎ


한손으로 찍은 첨성대 근처 핑크뮬리 명소



그리고, 경주에 핑크뮬리를 심어놓은 곳이 몇 군데 있더라구요!!

제일 사람 많은 곳은 첨성대 근처! 여긴 날씨 좋을 때 예쁘게 나오기도 하고 특히 해질때 모습이 정말 예뻤어요… 자전거 타고 가면서도 너무 예뻐서 한손으로 사진 찍었을 정도:>



근데, 첨성대 근처는 사람 너무너무너~~~~무 많으니까, 한군데 더 알려드리자면,

보문호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쪽에 핑크뮬리가 소박하게 심어져 있는 곳! 이곳 숨겨진 핑크뮬리 사진 맛집같은 곳이랄까? 뒷 배경이 게다가 나무여서, 뭔가 느낌있게 나오더라구요!ㅎㅎ 제 사진 부끄럽지만 올려봅니당.


보문호 근처 핑크뮬리 사진맛집


대릉원도 능뷰가, 참 어디가서 볼 수 없는 풍경이라 새롭고 신선한데 사진은 없… 한낮에 갔는데 햇빛이 너무 직방으로 쬐어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는데 탁 트여있어서 뭔가 마음이 시원해지는 곳이에요.


동궁과 월지(안압지)


개인적으로는 동궁과 월지가 인상적이었어요. 옛날 모습 그대로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뭔가 옛날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고, 그 때를 상상하게 만드는 풍경이 있는 느낌이어서, 경주여행 가시면 동궁과 월지 한번 거닐어보는 것, 추천드려봅니다.


아, 제가 빼먹은 게 그 사이에 있는 황리단길!!!ㅋㅋㅋㅋ 뭐, 여긴 여기저기 다니며 어떻게든 가게 되는 곳인지라… 사진도 제대로 찍은 게 없는듯.하.


첨성대 근처





여행은 역시 날씨가 따라줘야 베스트인데, 제가 갔을 때 날씨가 정말 좋았던지라, 짧은 여행이었지만 기억에 남을 경주였습니다. 여러분도 여행 가실 때 꼭꼭 좋은 날에 가셔서 예쁜 사진 많이 남기시길 바래요!


제 글이 경주여행 준비하시는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ㅎㅎ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칩니당!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