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가볼만한 곳 궁남지, 배경이 다했던 사진 맛집

 

 

작년 9월 추석 연휴 후에 가족들과 부여로 잠깐 당일치기 짧은 여행을 다녀왔었다. 
부여에 유적지가 많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정말 어릴 때 역사 기행을 갔던 것 말고는 가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갑자기 결정되서 간 거여서 사실 별로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궁남지에 먼저 가게 되었었다.

2021년 사진을 넘겨보면서 이 곳 사진을 다시 봤는데, 그 때도 느꼈지만 여전히 대박이었다는 생각이 들던 이 곳. 부여에 나처럼 당일치기로 가게 된다면 이 궁남지는 꼭 한번 들려보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뒤늦은 포스팅을 쓰게 되었다.

 

 

부여 가볼만한 곳 궁남지

 

 

부여 궁남지

 

 

궁남지는 백제시대의 별궁에 딸린 연못이었는데, 나는 연못이라고 해서 작은 크기의 것을 생각했었다. 그러나 왠걸, 생각보다 드넓었다.

 

알고보니, 서동공원으로 불리는 곳이었다.

 

 

부여의 궁남지는 최초의 인공연못인데, 더 놀라운 건 백제시대 당시의 궁남지는 현재 복원된 크기보다 훨씬 규모가 컸을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서문광장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대고 들어갔다. 그런데 지도를 보니 주차장은 서문광장과 동문광장 총 2군데에 있는 듯 하다.

 

 

주차장 쪽을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지만, 2개의 출입구도 또한 있더라는 것.

 

 

들어갈 수 있는 방향이 다양한 것 같았다.

 

 

그러나 어디서 들어가든 결국 가운데 방향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왜냐하면 중앙에 큰 연못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중앙 연못 가운데에는 작은 섬 위에 포룡정이라는 정자가 있어서 모두가 이 곳으로 향하게 된다.

 

 

 

 

 

 

그 주변에도 작은 연못(?)들이 감싸고 있는 데, 연못에 연꽃줄기들이 높게 뻗어있는 곳도 있고, 꽃이 예쁘게 줄줄이 피어있는 광경도 볼 수 있었다.

 

 

 

 

 

걷다보면 이렇게 중앙연못과 가운데의 정자, 포룡정이 보인다.

 

 

부여 궁남지 분수

 

 

포룡정 근처에는 분수대가 있어서 분수쇼를 볼 수도 있었다. 날씨가 좋고 배경이 좋으니 그냥 핸드폰 카메라를 막 갖다 들이대도 이렇게나 예쁘게 사진이 나왔다.

 

그 덕에 사진을 여기서 몇 장을 찍었는지 모르겠다.

 

사진을 옴팡옴팡 찍었는데 고르고 골라 잘 나온 거 몇 장만 올리는 중.

 

 

 

 

 

 

이 날 근데, 정말 정말 미세먼지도 없고 하늘도 높고 구름도 예쁘고 둥둥 떠 있고, 날씨가 끝내줬다.

 

 

다만, 아직도 기억나는게 무지하게 뜨거웠다. 사람 많은 시간 피한다고 햇빛 쨍쨍한 한낮에 갔더니, 엄청 더웠다.

 

 

그러나 사진엔 그저 예쁘고 밝게 담긴다는 것. 더웠던 것만 아니면 사진을 훨씬 더 수백만장 찍었을 것 같은 광경이었기에.

 

 

 

부여 궁남지 사진

 

 

 

분수쇼가 끝나고 나니, 이렇게 더 근사한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다. 높은 하늘과 그 하늘이 그대로 담기는 연못의 물거울은 환상적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광경에 그저 계속 사진을 찍었다.

 

 

 

부여 궁남지 9월 사진

 

 

아이폰 카메라가 좋긴 하지만, 사실 배경이 다한. 내가 생각해도 이 사진들은 대박이다 싶었다.

 

게다가 버드나무들이 연못을 둘러싸고 쭉 심어져 있어서 운치가 더 느껴졌다. 해 저물 쯤에 와도 너무 예쁠 것 같다는.

 

 

 

부여 궁남지 포룡정

 

 

넋놓고 사진을 챡챡 찍으며 포룡정 쪽으로 걸어갔다.

 

바로 위 사진은 포룡정에서 찍은 사진. 이 풍경도 좋았다.

 

 

 

 

 

 

이 날의 미스가 하나 있었다면, 그건 아마, 나의 룩이었을거야....

 

사실 정말 가볍게 갔던 부여 여행이었던지라, 그냥 대충 입고 갔는데 이렇게 날씨가 좋고 이렇게 궁남지가 아름다울 줄 알았더라면 좀 예쁘게 입고 갔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무엇보다 이렇게 포스팅을 쓰면서 깨달은 건, 대학교 다닐 때 내일로 여행을 갔어야 했다는 것이었다.

 

 

꼭 다음번에 부여 여행을 제대로 즐겨봐야겠다고 다짐했던 날.

 

 

 

부여 맛집 미락원

 

 

궁남지 근처 맛집이라는 미락원에서 묵은지등갈비랑 연잎밥을 먹고 주변을 좀 더 돌아다니다가 돌아왔다.

 

 

몇 군데 더 갔었는데, 사진이 없다....궁남지에서 뜨거운 햇볕에 사진 찍느라 힘을 다 썼던 듯.

 

 

매년 7월에는 연꽃축제도 열리는 듯한데, 작년에는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취소했다고 한다.

 

 

올해 7월은 확진자가 줄어들어 더 활기찬 여름을 보낼 수 있길.

 

 

 

작년 예상 밖의 근사한 시간과 사진을 남겨줬던 궁남지, 부여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